expand macro

expand 매크로는 꼭 필요하지 않은 내용을 접어두고 클릭해야 표시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상당히 많이 사용하는 매크로로 다음과 같은 경우에 유용합니다.

  • 페이지의 정보량을  시각적으로 줄여서 표시
  • 프로세스 정보를 클릭 가능한 단계로 구분
  • 배경 정보나 쓸모없는 정보를 숨기고 나중에 참고할 수 있도록 페이지에 정보를 계속 유지

 

expand 로 제공하는 정보는 필요한 경우에만 클릭해서 보면 되므로 페이지의 전달력과 가독성이 높아집니다.

예로 expand 매크로 안에는 페이지의 참고 자료나 양이 많은 부가적인 내용,  예로 제품 설명서 페이지일 경우 예제 코드등을 expand 매크로로 제공하면 됩니다.

 

예제 코드입니다.


public class AddTwoNumbers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num1 = 5, num2 = 15, sum;      sum = num1 + num2;      System.out.println("Sum of these numbers: "+sum);   }}
JAVA

 

expand 매크로로 감싼 부분은 일일이 클릭해 줘야 하며 하나를 클릭했다고 다른 부분이 자동으로 펼쳐지진 않습니다.

출력하거나 PDF 로 변환하면 expand 에 있는 내용들은 자동으로 펼쳐집니다.

 

 

매크로를 사용하려면 매크로 목록에서 expand 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이제 부가 자료는 expand 매크로안에 작성해 주면 되며 expand 안에는 다른 매크로를 사용해도 됩니다.

expand 에 입력한 자료는 클릭해야 볼 수 있습니다.

 

 

collapse

Cloud 에서는 expand 매크로가 "확대 삽입(collapse)" 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작성한 페이지는 아래처럼 표시됩니다.

 

 

 

같이 보기

Re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