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C(Table of Content Zone)

toc 매크로는 페이지의 heading 을 파악해서 자동으로 목차를 만들어 주는 매크로입니다.


페이지의 최상단에 toc 를 추가해 두고 heading 을 조정해서 전체 문서의 구조를 만든후에 작성을 시작하면 체계적으로 문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목차를 생성하려면 매크로 입력 버튼을 누르고 "Table of Contentst" 를 선택하거나 매크로 단축키(Server: {, Cloud: /) 에서 toc 를 입력하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toc 매크로를 입력하면 1 ~ 7까지 heading 에 대해 자동으로 목차를 만들어 줍니다.


TOC Parameter

toc macro 에는 다양한 파라미터가 있는데 다음 파라미터를 많이 사용합니다.


ParameterDefault설명
Output Typelistlist 일 경우 list 유형으로 목차를 출력하고 flat 일 경우 한 라인에 표시합니다.
Minimum Heading Level1toc 에 추가할 최소 레벨을 설정합니다. 만약 2 로 설정했을 경우 h2 부터 toc 에 추가합니다.
Maximum Heading Level7toc 에 추가할 최대 레벨을 설정합니다. 만약 5 로 설정했을 경우 h5 까지 toc 에 추가합니다.
Include Headings
toc 에 포함시킬 heading 을 정규식으로 기술합니다.
Exclude Headings
toc 에서 제외할 heading 을 정규식으로 기술합니다.


Table of Content Zone

"table of content zone" 매크로를 사용하면 section 에 있는 부분만 toc 가 생성됩니다.

매크로를 입력하면 panel 매크로처럼 입력 창이 표시되는데 여기에 toc 를 구성할 컨텐츠를 작성하고 heading 으로 구조화 해주면 됩니다.



Re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