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k 기능

컨플루언스 작업  등록 기능은 추적이 필요없는 간단한 작업을 등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JIRA 를 사용하지 않거나 또는 JIRA 로 업무 흐름을 관리할 필요가 없는 일이나 간단한 일들(회의실 예약, 자료 준비, 다과 구매등)인 경우 task 기능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완료한 작업을 클릭해서 체크하는 타격감((question)) 이 좋지만 이력 관리가 안 되므로 단발성 일에만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task 등록

Server 버전에서 task 기능을 사용하려면 상단의 "작업 목록"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 키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Cloud 버전은 / 를 누른후에 목록에서 "작업 항목" 을 선택합니다.

작업을 등록하고 엔터를 치면 자동으로 다음 작업 입력으로 넘어갑니다.


작업 할당

mention 기능을 사용하면 작업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mention 단축키인 @ 를 눌러서 담당자를 지정해 줍니다.

기한 설정

작업 기한을 설정하려면 달력 입력 단축키인 // 를 눌러서 날자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저장하면 기한이 1주일 남은 일은 주황색으로 표시 됩니다.

상태 변경

마우스로 클릭하면 task 의 상태가 변경되며 체크된 tasks 는 다시 클릭하면 체크가 해제됩니다.

task 상태 변경시 page 이력이 갱신됩니다.



task report


"작업 목록" 매크로는 confluence 에 등록된 task 의 목록과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매크로입니다.

사용하려면 매크로 목록에서 "작업 보고서" 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매크로 편집 화면에 들어가면 대상 스페이스와 label, 담당자등 여러 가지 항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장하면 조건에 맞는 모든 task list 가 표시되며 완료된 작업은 제외됩니다.

Re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