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Confluence 팀 캘린더와 구글 캘린더를 같이 사용하는데 이동중이나 외근등 내/외부 일정은 구글 캘린더를 통해 관리하고 JIRA Release 나 JIRA 이슈, 배포 작업등 내부 관련 일정은 팀 캘린더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팀 캘린더에는 구글 캘린더 구독 기능이 있으므로 다음과 같이 구독 설정을 하면 팀 캘린더에서 모든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 설정

  1. 캘린더에 들어간 후에 옵션(쩜이 세 개인) 을 클릭하고 설정 및 공유를 클릭합니다.
  2. 캘린더 통합  을 선택하고 iCal 형식의 공개 주소  에 있는 URL 을 복사해 둡니다.


Team Calendar 설정

  1. 캘린더 목록에 들어갑니다.
  2. "캘린더 추가" 버튼 우측의 ... 을 클릭하고 메뉴에서 URL로 구독 을 클릭합니다.
  3. 이름과 설명을 입력한 후에 URL 에 위에서 복사한 iCal 형식의 공개 주소에 URL을 붙여 넣습니다.
  4. 구독을 눌러서 설정을 반영하면 google calendar  에 있는 이벤트를 구독하는 새로운 캘린더가 생성됩니다.
  5. 만들어진 캘린더를 사용하는 Team Calendar  에 추가하면 됩니다.


동기화 시간이 1시간으로 되어 있어서 이벤트가 안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캘린더 이름(Ex: lesstif) 옆에 ... 을 누르고 새로고침을 선택해 줘야 합니다.

같이 보기

Re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