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트리에서는 git flow 를 지원하므로 우측 버튼에 있는 "Git-flow"  버튼을 눌러서 git flow init 초기화를 하면 됩니다.

feature 브랜치 생성


git flow 초기화후에 feature 브랜치(예: refactoring-1)를 만들었는데 feature/refactoring-1 가 아닌 develop, master 와 같은 위치에 refactoring-1 가 생성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branch 가 생성될 경우 git flow 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원인은 여러가지 이유로 git flow 설정이 잘못되서이며 git flow 를 초기화하면 되지만 source tree 에서 지원하지 않으므로 다음과 같이 조치하면 됩니다.

git flow init

콘솔을 열고 명령창에서 init 명령을 실행하면 됩니다. 이미 git flow 가 만들어졌으므로 -f 옵션을 주어야 합니다.

git flow init -f
CODE

위 첨부 그림처럼 branch prefixes 맨 뒤에 / 를 꼭 붙여야 합니다.


또는 feature, hotfix, bugfix 브랜치의 이름을 옵션으로 지정해 주면 더 간단해 집니다.

git flow init

git flow init -f -p feature/ -x hotfix/ -b bugfix/ 
BASH


.git/config 수정

git의 설정인 .git/config 파일을 에디터로 열어서 다음 내용을 추가합니다.

[gitflow "prefix"]
	feature = feature/
	bugfix = bugfix/
	release = release/
	hotfix = hotfix/
	support = 
	versiontag = 
CODE


Re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