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RA 칸반 보드에서 에픽을 링크하려고 할 경우 Epic Link 에 "레이블 없음(unlabelled)"-ISSUE-KEY 형식으로 epic 들이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epic 에 label 이 없어서 그런줄 알고 이것저것 해보다가 해결했는데 그 과정을 정리해 봅니다.


epic 에 label 주기

메시지가 "레이블 없음"이라 언제부터 epic 에 label 이 필수였나 생각하면서 label 을 주어봤는데 역시 안 됐습니다.


re-indexing

Atlassian community 를 보니 재인덱싱을 하면 해결된다는 글이 있어서 관리자로 로그인한 후에 다시 인덱싱을 해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Epic name 필드 

제 문제의 원인은 Issue 를 Epic 으로 등록하지 않고 일단 등록한 후에 Epic 으로 변경하고 나머지 이슈들을 Epic Link 로 연결하려던 게 이유였습니다.


첨부 그림을 보면 이슈 유형(Issue type)이 "이야기(Story)", "버그(Bug)", "작업(Task)" 등일 경우 요약(summary) 필드가 생깁니다.


하지만 Epic 일 경우 "Epic Name" 이라는 필드가 하나 더 생기는데 최초 이슈 등록시 Epic 으로 등록하지 않고 나중에 Issue type 을 변경해서 이 필드가 빠져서 "레이블 없음" 으로 표시된 것입니다.


Issue 유형이 Epic 일때 필드


해결은 아주 간단합니다. 해당 Epic 편집 화면에 들어간 후에 "Epic Name"  필드를 설정해 주면 됩니다.

Epic name 설정 화면

Ref